공지사항
Home > 고객센터 > 공지사항
작성일 : 16-03-11 10:08
기능성직물 염가공전문기업 ㈜앤디아이 TIN뉴스 보도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2,475  

탄탄한 품질관리 및 기술력으로 세계 일류기업 도약 

Chemical Dosing System 구축 통해 공정 환경 개선

IR Machine 실험기 업계 최다 보유… 염색의 완벽함 추구

 

▲ 앤디아이 백승호 대표 © TIN 뉴스

기능성직물 염색가공전문업체 ㈜앤디아이(대표 백승호)는 2001년 10월 설립이래 15년 동안 Spandex, Bamboo, Askin, Memory, Cotton mixed fabric 등 다양한 소재를 전문적으로 생산해 미주, 유럽, 중국 등으로 수출하고 있으며, 국내 유명 브랜드에 판매하고 있다. 

 

특히 N/P mixed, Cotton 2way span, Nylon span, N/NC span 등 다양한 아이템을 보유하고 있으며, 캐주얼, 스포츠웨어, 등산복 등 최신 의류를 선도적으로 염색, 후가공을 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다양한 신소재 개발 및 High Quality를 추구하고 있다.

 

품질제일 주의로 고객사로부터 신뢰를 받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110억원의 매출액을 올렸으며, 올해는 130억원 이상의 매출 달성을 목표로 삼고 있다.

 

㈜앤디아이는 연구개발 중심 기업으로서 기업부설연구소의 기능을 확대 강화하고, 지속적으로 기존의 품질을 업그레이드하면서 최첨단, 친환경, 고기능성 소재개발로 각종 고부가가치 제품을 연구개발 및 생산하여 국제 경쟁력을 높여 나아가고 있다.

 

아울러 품질규격 ISO9001, 환경경영 ISO14001을 인증, INNO-BIZ기업 선정, 벤처기업 선정 등 탄탄한 품질관리와 기술력으로 세계 일류 기업으로 뻗어 나아갈 준비를 하고 있다.

 

‘창의적이고 책임을 다하면서 더불어 살자’라는 사훈에는 ㈜앤디아이의 경영이념을 엿볼 수 있다. 백승호 대표는 “인화 단결과 창의적인 노력으로 책임과 임무를 성실히 수행하고 섬유산업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여 기필코 세계 최고수준의 품질을 생산, 공급 할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 발전한다”라는 경영이념을 실천하고 있다고 말한다. 

 

㈜앤디아이의 기술회의의 경우 백 대표는 직접 현장에서 파트별로 밀착회의를 즐겨한다. 이유는 간단하다. 회의로 인한 시간적 낭비 요인과 회의 자료를 준비하는 정신적 에너지를 최소화한다는 지론 때문이다. 

 

▲ 사무동 연구동 생산동 © TIN 뉴스

 

(주)앤디아이의 또 하나의 강점은 완벽한 실험실 운영에서도 그 면모를 알 수 있다. 우선 보유 연구기자재만 해도 Color Bank(C.C.K)가 2대, CCM 2대, Water Bath Shaker, Light Box와 세탁견뢰도, 물견뢰도, 발수도, 인장테스트, 필링테스트, Gray Scale, 항온․항습기, 전자현미경, 마찰견뢰도, Multi water bath, Mini Pin Tenter M/C, Dry Oven 등 기초 테스트를 완벽하게 구현하고 있다. 이 중 IR Machine 실험기는 총 17대로 업계 내 최다 보유 기업으로 이로 인해 염색의 완벽함을 추구하고 있다.

 

주요 생산설비로는 전처리 설비인 CPB와 에이징룸, 섬유표면 개선장비인 다이아몬드(리자) 피치스킨 머신을 구축하고 있다. 염색설비로는 CPD(큐스타), 자동조액기, Air-flow 염색기를 운영하고 2013년에는 신형 장비인 CUT-SP(HISAKA)설비를 4대 도입하는 등 2016년에도 신소재에 적합한 염색설비를 추가 도입할 예정이다. 가공설비로는 Net Dry, Sponging, Sanforizing 등을 적절히 배치하여 최상의 품질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 앤디아이의 기계설비     © TIN 뉴스
▲ 앤디아이의 시험장비     © TIN 뉴스

 

(주)앤디아이의 기술력은 국내 최초로 일본 HISAKA사의 최신형 Reel-less 염색기 4대를 도입해 최상의 염색 생산능력을 자랑하며 ‘축열 기능과 이면 소프트성이 우수한 3층 구조 보온성 원단’에 관한 특허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이런 기술력을 기반으로 대구경북 우수 중소기업인상과 대구 경북 지방 중소기업청장 표창을 수상하는 등 대구시 스타기업에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하기도 했다. 특히 ㈜앤디아이의 Chemical Dosing System은 불필요한 인력을 기능 인력으로 탈바꿈 시키고 공장 내 환경개선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으며, 정확한 데이터에 의한 작업으로 생산성 향상과 질적 향상에도 이바지하고 있다.

 

이처럼 백 대표의 경영철학은 남다른 면이 있다. 우선 제품의 글로벌화를 위한 품질보증 시스템과 이에 따른 고견뢰도, 고내구성에 대한 품질개발 및 기업부설연구소의 역량을 매우 중요시 한다. 전반적인 경기침체에 이른 염색업계의 모범이 될 수 있는 것은 남들이 기피하는 고난이도의 염색방법과 과감한 설비 투자다. 좋은 재료에서 좋은 상품이 생산된다는 아주 기본적인 원리를 실천하고 있다. 

 

또한 백 대표는 소프트웨어의 한계점을 누구보다도 잘 알기에 하드웨어에 앞장선다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 타 업체 대비 높은 생산원가가 발목을 잡는 요인이기는 하나 (주)앤디아이는 단가경쟁을 하지 않기에 최상의 품질로서 승부를 결정지을 수 있다. 

 

최고의 제품은 최고의 바이어를 얻는다는 지론으로 전 세계에 정평 있는 브랜드들은 (주)앤디아이의 제품과 기술력을 선택한다. 이와 함께 ㈜앤디아이는 2014년부터 자체 브랜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 앤디아이의 주요 거래처    © TIN 뉴스

 

‘경영 목표 달성을 위한 경영전략’ ‘수출액 500만불 달성’ ‘고기능성 고부가가치 직물 개발전략’ ‘해외영업부 활성화 전략’ ‘전사적 제안제도 정착 전략’으로 중무장하고 있다. (주)앤디아이의 경영전략은 우수한 품질을 저가 브랜드에 많은 수량 납품하는 것보다 고부가가치 제품을 전 세계에 알리고 싶다는 욕구가 솟구쳤을지도 모른다.

 

남상덕 기자 tinnews@tinnews.co.kr